본문 바로가기

구매 상품 탐구

장난감) 천원돌파 그렌라간 반다이 PROPLICA 시몬의 코어 드릴

처음으로 받아보는
아마존 택배!!

 일본 아마존에서
처음으로 주문한
정확히는 구매대행사지만ㅋ)
물건은 바로...!!



.

.

.

.

.




...이겁니다!!
애니메이션 역사에 남을 초 명작!
아니, 우주 명작!!
"천원돌파 그렌라간"의
이야기의 시작이자
주인공 시몬의 상징이기도 한
"코어 드릴"입니다!
즈큥!!

루리웹 취미란에서
이 제품이 개발된다는 소식을 듣고
발매일만 기다리다가
바로 질러버렸습니다.
의외로 쉽게 구할 수 있어서 정말 다행이었어요~ 지잉ㅠ.ㅠ
(요샌 네이버에 쇼핑에 제품 치면
웬만하면 다 뜨더라구요~!)



-박스 뒷면-
박스 사이즈는 
PS4 BD케이스 정도의 크기?
그렇게 크진 않습니다.




-박스 옆면A-

-박스 옆면B-


보니까 최근 반다이에서
'PROPLICA"라는 브랜드 네임으로
로봇이나 메카, 피규어가 아닌

세일러문의 변신도구, 마법봉같이
애니메이션 주인공들이 사용하는
"도구"를 키덜트들을 대상으로
고급화해서 내놓더군요.

새삼스럽지만
반다이는 정말 
어마어마한 완구회사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면 표지 다시!
박스의 프린팅된 코어 드릴 부분이 
살짝 돌출되어 있다고 해야할까요?
그런 박스 아트의 입체감이
제품을 더 고급지게 부각시켜주는 듯한 느낌입니다.


제품구성은

1)코어 드릴
2)코어드릴 거치용 스탠드
3)건전지
4)코어드릴을 목에 걸 수 있는 끈
5)설명서


...로 심플하지만 강력한 조합입니다.


먼저, 설명서부터
기본적으로 PROPLICA 시몬의 코어 드릴이 갖고 있는 기믹은

1)나선의 빛으로 발광
2)천원돌파 그렌라간 OST 사운드 재생
3)극 중 명대사 음성 사운드 재생

...크게 3가지입니다.
대사 음성 사운드 양이 생각보다
많아서 조금 놀랐네요!



본체인 코어드릴!

발매전 소개된 홍보 이미지 속
코어 드릴은
 너무 가벼운 플라스틱 장난감 같은 느낌이라
살짝 걱정했습니다만
그것은 기우였습니다.

손잡이 부분이 합급이라서
손에 쥐고 있으면
정~말 기분 좋은 무게감을 줍니다.
또한 전체적으로 펄 도색이라
너무 너무 예뻐요~></




그렌단 마크가 인상적인
스탠드는 이런식으로
코어 드릴을 거치할 수 있고

코어드릴을 받치는 기둥을
스탠드 원형 판 반대로 조립하면



원작에서처럼
라간의 시동을 거는
"SPIN ON"
기믹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살짝 아쉬운건 제품 금액이 더 올라가도 좋으니
이 스핀 온 시킬때
원작처럼 게이지가 LED로 켜진다던가
아니면 저 구멍안에 살짝 자석 판 같은걸 부착해서
애플펜슬 뚜껑 닫히는 느낌이라든가
맥북에 케이블 꽂히는 느낌으로
코어드릴이
-차악- 하고 달라붙는 손맛을 느끼게
해주었으면 어땠을까 싶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코어드릴의
발광과 사운드 기믹을 탐험해보겠습니다.

코어드릴을 손에 쥔 채
있는 힘껏 기합을 쥐어짜내봤는데
아무런 반응도 없어서 슬펐습니다.

난 나선족이 아닌건가....ㅠ.ㅠ
저같은 비 나선족을 위해
다행히 제품안에는 
건전지 3개가 동봉되어 있었습니다.




건전지를 코어 드릴에 넣기 위해선
화살표에 표시된
저 작은 리셋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커버를 열어야 한다고 설명서에 적혀 있더군요.
저걸 어떻게 뭘로 누르지? 고민하다가


어젯밤 술안주로 포장해왓던 죠스떡볶이의
요지가 떠 올랐습니다.
...이거라면!


오오오오~!!! 딱 들어가네요!
역시 죠스 떡볶이는 최고야!!
(다만, 저 부분이 플라스틱이라 파손될 우려가 있으니
살짝 누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건전지 들어가는 공간과
들어간 모습에
왠지 모를 쾌감을 느끼는
저는 변태인걸까요?
'아....느껴버렸어.'



건전지를 넣으니....


"우웅"


코어 드릴 특유의 신비의 소리와
나선의 빛이
네가 건전지를 +- 올바른 방향으로 잘 넣었다고
저에게 인사를 해줍니다.
오오오~~!!


사운드 기믹은
드릴 부분을 돌리면 나오는데요.

◁방향으로 드릴을 돌리면
"대사 음성 사운드"


▶방향으로 드릴을 돌리면
"BGM 사운드"

....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오오오오~!!!
발광 색깔이 정말로 원작 그대로 너무 예뻐요~~></



.

.

.

.

.





코어드릴을 목에 걸기 위한 줄은
코어 드릴 손잡이 부분 구멍에 넣은 뒤,


보통 목걸이처럼
갈고리(?)를 걸면


완성!!


한번 목에 차 봤습니다!!
와~ 간지 나네요!!

코어드릴을 목에 건 저는
왠지 나선력이 차오르는 것 같아




.

.

.

.

.





없는 옷들 뒤져서
코스프레 셀카놀이도 해 봅니다.

참고로 머리에 쓴건 수영 안경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셀카를 찍을 수록 왠지 모르게 계속 차오르는 자신감에
"이게 나선의 힘인가? 굉장하잖아!!"
키탄의 심정을 이해해보며


.

.

.

.

.






나선력 충만하게 놀아봅니다 ㅋㅋㅋㅋㅋㅋ





.

.

.

.

.





집 뒷산에 올라 희미하게 보이는
별을 바라보며 찰칵!

언젠가는 코어 드릴을 들고
별이 은하수처럼 보이는 곳으로
여행을 가봤으면 좋겠네요~!
><


손에 쥐는 무게감도 쥑이고
영롱하게 빛나는 발광 기믹,
다 듣고 나면 그렌라간 한편을 다 본듯한
풍부한 대사 음성들,

가격도 완전 터무니 없이 비싼 가격이 아니라서
그렌라간 팬이시라면
정말 강추합니다!!

전 패션용(?) 및 소장용으로
하나 더 살라고 생각중입니다. ㅋㅋㅋㅋㅋㅋ




리뷰 영상도 찍어봤습니다.
대사 음성 기믹이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봐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ㅋㅋㅋㅋ


참고로
BGM은 그렌라간의 OP "하늘색 데이즈"
시몬 각성곡인 "Happily after ever"가 1절씩 나옵니다만
유투브에 올렸더니 저작권 위반이라고 나와서
대사 음성만 올립니다~></